2025/04/29 5

염좌 치료법

필자는 손이 잘 튼다.거의 오월이 다되었는데도 안났는다.근데 이게 부처님 가르침이었다.필자는 주먹쥐면 튀어나오는 뼈 중 중지 뼈가 텄는데 이부분이 피부가 갈라져서 잘 아물지 않았다.근더 조금 아물때가 있었다.그때는 로션과 후시딘을 발라주고, 이와 더불어서 주먹을 쥐면서 상처가 벌어지지 않게 할 때였다.이를 팔꿈치와 무릎 염좌에 응용해보았다.해서 파스를 잘 발라주었다.거기다가 생각날때마다 하루 서너번식 스트레칭을 몇번식 해주는 것을 더하는 치료적인 생활방식을 취해보았다.(그리고 스트레칭 이외엔 주말의경우 거의 팔꿈치를 쓰지 않았다.)거기다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야하니 식사량을 늘렸다. 배가 부르게끔 음식을 잘 먹어주었다.그러니 낫기 시작하는게 느껴진다.금요일 저녘부터 주말 이틀동안 쉬는동안 매우 많이 호..

호시절은 찰나이니 호시절인 지금 출가를 해야 한다.

염좌가 미약하게 남은 팔꿈치가 말해주네. 언제든 이 염좌가 심해지면 호시절은 언제 그랬냐는마냥 찰나지간 막을 내리게 될 것이라고.온갖조건들이 말해주네 호시절의 막을 내릴만한 부상이나 죽음은 먼 예기가 아니라고. 한치 앞도 알수없다고. 오늘 좋다하여 호시절이라하여즐거움과 편안함어 취해 시간을 버리면 그 호시절은 또 즐거워서시간은 금새가버리고그 금새마저도 제행이 무상하기에 형성된 모든 것은 언제 다시 종말을 맞고 파국을 맞을지 모르니 할 수 있을때인 지금 출가를 해야한다고 생각이 들었다.(물론 개인 빛은 값고 출가를 하는게 조건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길인 무주상의 도리에 맞으니, 이 같은 출가준비를 끝내야 출가가 가능하리라. 고로 당분간 세속인 말년이자 출가 견습기간이라 생각하고 조심히 겸손히 생활하며 출가준..

타 카테고리에 쓴 칼럼들

https://findthebrightroad.tistory.com/m/7412 잠이 업장이었다.잠이 기도와 회향하는걸 방해하고그래도 잠결에 어째 어째 회향까지한 뒤게으름과 잠에 취해 잤다.이로서 잠은계획한 바른 일 하는걸 방해하며효도하는걸 방해하는데 성공했다.그렇게 자다 어findthebrightroad.tistory.comhttps://findthebrightroad.tistory.com/m/7414 인욕은 최고의 업장소멸법이다.제 블로그의 업장소멸의 구체적 방법 카테고리를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오늘 인욕은 최고의 업장소멸법임을 다시금 느꼈습니다.어째어째 인욕하니 마음에 불안이 사라지고 힘이 생기고 일을 findthebrightroad.tistory.comhttps://findthebrightroad..

잠이 업장이었다.

잠이 기도와 회향하는걸 방해하고그래도 잠결에 어째 어째 회향까지한 뒤게으름과 잠에 취해 잤다.이로서 잠은계획한 바른 일 하는걸 방해하며효도하는걸 방해하는데 성공했다.그렇게 자다 어째 깨니 트림이 꺽 나왔다.그 순간 아 잠이 업장이었구나.이를 깨달았다.업장이 두터운 사람은 금강경 읽을 때 그토록 잠이 쏟아진다고 한다.잠이 업장 맞다..이거 소멸시키려면 금강경 많이 읽어야 겠다그리고 식사량과 졸음간의 관계를 분석해서 때에따라 상황에따라 적절히 식사량을 조절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