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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장소멸의 방식과 원리. 업장[카르마]이 소멸돼야 열반이 가까워진다.

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3743078335 업장소멸의 방식과 원리. 업장[카르마]이 소멸돼야 열반이 가까워진다.지리산 어느 깊은 산속에 출가한 비구 스님이 홀로 고요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며 수행하고 있었다. 찾아오는...blog.naver.com

게으름이 일어날때와 스트레스 받을 때

늘어지고 쾌락을 찾는 것이 일반인들의 모습일 것이다.나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이 같이 게으름이 찾아오거나 스트레스 받을때 노는입에 염불하고, 기도수행을 하고, 서원을 되새겨보았다. 그러니 번뇌가 걷히고 업장이 걷히고마음이 맑고 밝고 청명해지고 활기가 생기더라.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 마하반야바라밀............... : 네이버 블로그▶ 공[空]을 깨달아야 해탈한다. 무상 고 무아는 사유 관찰의 영역이요, 공[空]이 깨달음의 영역이다. ▶ 모든 수행 가운데 공[空]을 익히는 것이 최상이다. ▶ 공[空]이 해탈의 문이다. ■ 이것이 m.blog.naver.com위 블로그에 많이 나오는 법문 내용들대로세속인들과 반대로 하는 것이 대개 정답인 것 같다.진리..

불교에서 말하는 무명[無明]이란 무엇인가? 무명 뜻/의미!!!

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3776472265 불교에서 말하는 무명[無明]이란 무엇인가? 무명 뜻/의미!!!위빠사나 수행의 목적은 해탈이고, 해탈은 무명[無明]의 제거로 성취된다. 위빠사나의 목적은 무명[無明]의...blog.naver.com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3774884626 그대가 겪는 고통은 허상이다.그대가 살면서 겪는 육체적 고통과 심리적 괴로움은 진짜가 아니고 환영이며, 허구이다. 이와 같이 말하면 ...blog.naver.com

일상에서 위빠사나 수행을 하는 방법=입보리행론 호계정지품으로 설명 / 위빠사나 명상으로 해탈하는 방법 & 번뇌 해체 원리 & 위빠사나의 중요성

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3763523517 위빠사나 명상으로 해탈하는 방법 & 번뇌 해체 원리 & 위빠사나의 중요성.위빠사나 명상은 어떻게 하는가? "단지 바라보는 것이다." 그래서 위빠사나 명상을 관[觀]수행이...blog.naver.com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3776838748 단지 바라보기만 하라. 바라보는 방법은???위빠사나 수행의 핵심은 이것이다. "단지 바라보기만 하라" 뭘 바라보는가? 번뇌이다. 왜 번뇌를...blog.naver.com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3777718893 일상에서 위빠사나 수행을 하는 방법=입보리행론 호계정지품으로 설명일상 속..

50변마장의 온갖 악마/마구니의 마장을 이겨내는 방법. 오십변마장의 극복!!!

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3095468016 50변마장의 온갖 악마/마구니의 마장을 이겨내는 방법. 오십변마장의 극복!!!저 온갖 마들이 비록 크게 성낼지라도, 저들은 번뇌 속에 들어 있고, 너는 묘한 깨달음 가운데 있으니, 바...blog.naver.com

삶은 매 순간 지금 뿐이다.

https://moktaksori.kr/Writing-1/?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161002723&t=board 행복한 것이 삶 본연의 모습 : 법상스님글모음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는 것이 무척 빠르게 느껴진다. 하기 싫은 일도 억지로 해야 했고, 하고 싶은 일이 생겨도 마음대로 할 수 없었던 어린 시절에는 시간이 좀 빨리 갔으면 했다. 참 따분하moktaksori.kr

꼬인 줄은 탐구하면 풀 수 있다. 모든 것이 마찬가지다.

이게 왜 꼬인걸까.어떤 식으로 꼬인걸까.어떻게 해야 풀 수 있을까.꼬인 방식이 있으니 그 방식을 알면 풀 수 있을 것이다.이렇게 해야 풀 수 있나? 저렇게 해야 풀 수 있나?이 같이 자세히 들여다보면서 탐구하는 마음으로 꼬인 줄을 풀려하니결국 꼬인 줄, 아니 꼬인 실을 풀 수 있었다. 이 이야기는 비유가 아닌 실재로 꼬인 실을 푼 경험담을 바탕으로 하는 이야기다. 그런데 천태교관(천태종)에는 일념삼천이란 가르침이 있다.가장 작은 것 속에 가장 큰 것(모든 것)이 들어있다(담겨있다,갖춰져있다)는 가르침으로 알고 있다. 이 말인 즉슨, 얇은 실을 푸는 것 역시 탐구하는 마음가짐으로 풀고자 포기하지 않고서 자세히 들여다보며 그 원인을 찾고 분석하고 알고자하는 자세를 가지면 풀 수 있듯, 삶에서 마주하는 모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