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앱은 NFC유심이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유심이라면 PASS앱 사용이 불가하다.
필자가 사용하는 통신사에 연락해보고 알게 된 내용이다.
/
위의 결론을 알게 되기까지 겪은 상황은 이러하다.
인터넷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자 하여
개인인증 절차 진행중 PASS앱을 통해 인증받고자 했는데,
PASS앱을 시작할 때 계속
USIM Agent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동일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LGU+고객센터(114)로 연락주세요[02_9574]
라는 문구가 떴다. 해서 연락해보니 듣게 된 답변이었다.
이 답변을 듣고 필자는 필자 핸드폰에 사용중인 유심이 NFC가 아니라 일반유심이었기 때문에
PASS앱은 사용할 수 없음을 알고, 앱을 지워버리고, 개인인증은 PASS앱이 아닌 문자로 대체하여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