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7 8

한바탕 연극 속 보살의 길

공을 체득하지 못했다면 그전까진 머리론 안다해도 경계에 부딪히면 괴로우니 수행정진 해야하는 것이고, 자기가 공을 체득했다고 하더라도 자비심이 있으니 색즉시공 공즉시색을 알고 한바탕 연극 잘 하면서 하화중생 하고자 보살은 머무름 없이 삼륜청정한 보시를 하면서 세속에서의 복도 짓고, 중생들하고도 석가모니 부처님이나 원효대사와 같이 어울리는 것이 보살의 길이지 않겠는가. 연기하기에 이름, 개념에 해당하는 고정불변하고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실체는 없지만 연기하기에 작용은 있다. 즉, 연기해서 실체는 없되 연기해서 작용(현상)은 있는 것이다. 실체라 할 것이 없는데 사바세계 중생세간에서는 언어를 사용하니 구분되지 않은 현상을 구분짓고 실체적으로 바라보며 이름을 붙인다. 그러니 인생은 한바탕 연극이 아니겠는가. 자식..

찬물샤워 하지마세요!

https://naver.me/xor4EkDn [1분건강상식] 왜 갑자기 찬물을 끼얹으면 심장에 무리가 갈까?[BY 헬스컨슈머] 왜 갑자기 찬물을 끼얹으면 심장에 무리가 갈까?여름이 되어 날이 무척 더워지면서 찬...m.post.naver.com 찬물로 싰으면 혈관이 급작스럽게 수축해서 압력이 높아져서 뇌졸증이나 심장마비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물놀이 가서도 준비운동하고 물을 심장하고 먼쪽부터 뿌리고 가는거지요. 그러니깐 찬물 샤워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히 고혈압 있는 분들은요.

광덕 스님 법어록

http://aladin.kr/p/TqheZ 광덕 스님 법어록월간 「불광」 창간과 불광법회’ 창립, 그리고 잠실 불광사를 창건하여 도심 포교와 불교의 현대화를 이끌며 한국불교의 새로운 지평을 연 광덕 스님! 스님은 불교의 생활화와 대중화를 통해 www.aladin.co.kr 이 책을 조금 읽고 배운 것 고난이 발생되었다면 주의를 역경계에 두지 말고 바라밀과 불보살님에게 두고, 염불등 수행과 육바라밀을 하며, 마음을 불보살님과 바라밀에 둬서 거기서 오는 밝은 에너지로서 고난을 극복하라. 반드시 극복 가능하다. 불가능한건 없다.

고난이 닥쳤을 때 극복하는 법

역경계에 주의를 두지말고 불보살님과 바라밀에 주의를 둬라. 해서 염불하고 육바라밀행 해라. 염불하고 육바라밀을 행할 때 나오는 밝은 에너지를 채워 살아가라. 그리고 고난이 닥쳤을 땐 마음을 바른 진리와 합치될 수 있게끔 진리와 어긋나지 않게끔 먹도록 하라. 즉 삼독번뇌 따라가거나 이기심과 교만심 갖지말고, 번뇌가 일면 알아차린 뒤, 수행으로 기도로 공부로 염불로 바라밀로 돌아오고, 십선업을, 육바라밀행을, 염불 등의 수행을 닦아나가라. - 광덕스님 법어집을 조금 읽고 배운 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