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7 4

걱정하는 일로 실재로 입을 수 있는 피해가 어떤지 적어봐라

그러면 걱정이 바보같은 짓이었음을 알게된다. 내 경우 구체적으로 걱정되는 피해를 생각해보니 화나거나 신경쓰이거나 조금 놀라거나 때로 두려움이 조금 일어날 수도 있고 조금 주의가 분산되고 자잘하게 시끄러울 따름인 일이 구체적으로 이 피해를 따져보기 전에는 무척이나 두렵게 느껴졌었다. 뭐든지 객관적으로 보는 것. 뭐든지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것. 뭐든지 있는 그대로 보는 정견이 중요하다는 것이 느껴진다.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두가지 길(보시는 육바라밀을 포함한다.)

무외시란 인욕바라밀과 지계바라밀이 두려움을 없애줌을 알고, 이를 알려주는 것이다. (인욕은 보복하지 않는 것이다. 지계는 오계 팔계 사미십계 십선계 보살계 삼취정계 등을 잘 지키는 것이다.) - 불교로 가는 길(경서원/월운큰스님 지음) 에 나오는 경문 내용 중 -

근본주의/불교 - 나무위키

https://namu.wiki/w/%EA%B7%BC%EB%B3%B8%EC%A3%BC%EC%9D%98/%EB%B6%88%EA%B5%90 근본주의/불교파일:external/www.hyunbulnews.com/279498_46035_303.jpg 불교계의 근본주의를namu.wiki 티베트인들과 위구르인들의 행위와 그에따라서 발생하고있는 결과들을 보면 진심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비폭력주의를 지향하며 탐진치의 소멸로 향하는 것이 지혜임을 알 수 있네요. 위 링크 속 내용을 통해 크나큰 배움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무 불법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