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문

번뇌망상을 다스리는데 한 가지 비법이 있다?

행복해지기 위한 가장 좋은 길 : 부처님 가르침 공부 2024. 6. 7. 01:35

https://youtu.be/fwTk9OJHQLA?si=wcRH1QQJLsawZtf8

번뇌망상을 다스리는데 한 가지 비법이 있다?


오로지 염불만 하라.

일을 분리하라.
번뇌는 번뇌의 일이
객은 객의 일이
거리를 오가는 세인들은 세인들 각자의 일이 있다.

나의 일은 염불이다.

내가 신경쓸건

경계 상황 자극이 아니다.

내가 그 자극에 어떤 반응을 할 것인지이다.

내가 어떠한 행위를 할 것인지이다.

내가 신경쓸것은 경계가 아닌,

내가 짓는 업이다.

내가 짓는 업이 결과를 일으키니.

선택하는 자는 나 자신이다.

고로 나는 염불을 하련다.

기쁠때도 나무아미타불(내지 관세음보살 등.. 염불을 하고)
슬플때도 나무아미타불
화날때도 나무아미타불
두려울때도 나무아미타불
오직 나무아미타불 염불을 하는 것이다.

나무 불법승
나무 아미타불 관세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