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음욕이 일어날 때는

행복해지기 위한 가장 좋은 길 : 부처님 가르침 공부 2021. 9. 15. 11:30

내가 취해있음을 알아차리는것이 우선 필요합니다.

'아 내가 취해있구나.'


단지 이렇게 알면 됩니다.
취한상태인지라 정견, 올바른 안목으로 봐지지 못하고 있는 상태임을 알면 됩니다.

술 취함에서 깨면 유혹이 아니듯이
음욕의 취함에서 깨면 유혹거리가 아니라 그저 더럽고 부정하고 불결한 것일 뿐입니다.

그 집착하고 있는 대상의 실상이 말입니다.

근데 취해서 그 실상이 안보이고 환각이 보이는것임으로.

마약 본드 해서 일상을 살려하면 사고치고 말듯 음욕에 취한 상태도 그와 마찬가지임으로

일단 가장 우선 해야될건 아 내가 지금 취한 상태이구나. 중독되어 있구나. 올바로 보지 못하는 상황이구나. 이를 알면 되는것입니다.

이후 할건 그 중독에서 나온 환각에서 비롯된 욕구를 따라가지 않고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술에 취했으면 술을 깨야지요.
술을 깨려면 일단 내가 술에 취했구나를 알아차려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뭐 별다른 방법이 있나요.
물마시는것부터 해서 등등 술 깨기위한 방법들 있잖아요. 그것들 실행하듯이

마찬가지로 바른 방법, 바른 행동 하시면서 음욕에 취한것을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행하시면 되지요.

그 방법은
일단 집안 청소부터 깔끔히 하고,
방안에 쓰레기 버리고,

내 몸도(더럽다면) 싰고, 양치도 하고,

집안에 환기도 시키시고(고혈압등 심혈관질환 있으신 분들은 급격한 온도 변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환기시키거나 사우나가는등은 스스로 조심해서 스스로 몸 건강 지키시는쪽으로 하시면 됩니다. 제가 말하는건 방편이니까요.)

(여건이 된다면)염불도 크게 틀어놓고

여건이 안되면 이어폰 끼고 염불 들으십시오.

그리고 염주 항상 손목에 차고다니시다가도 탐욕 분노등 일어나면 염주 돌리시는것도 도움 됩니다.

염주 돌리고 염불도 들으시고 또 염불을 따라하시고 직접하셔도 좋습니다.

사경도 하시면 도움 많이 됩니다.
사경이 좋으시면 사경 하십시오.

그리고 불가록을 종종 읽으시길 바랍니다.
화해의 마음으로 세상을 보다 란 책도 정말 좋은 책입니다.
(불가록과 화해의 마음으로 세상을 보다 이 두 책은 정말 좋은 내용이니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불교대학 우학스님 생활법문이 500여개가 넘게 올라와있는데 그중 아무거나 틀어놓고 세개 내개 그냥 생각없이 들으셔도 됩니다.

그럼 욕구가 좀 가실겁니다.

듣는 영상 좋아요 누르시는건 보시하시는거니 그것도 하시면 좋습니다.

광고도 불교 유튜브는 봐주시면 보시하는것입니다.

그리고 뭐 음욕이 치성하시다거나 분노가 치성하시다 하면 바로 그 즉시 절로 직접 운전하시진 마시고(흥분하거나 해서 난폭운전해서 위험할 수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하거나 걷거나 해서 법당안으로 가셔서 그냥 부처님 보고 가만히 앉아만 있으셔도 무척 좋습니다.

그렇게 계속 부처님 바라보고 있으면 풀립니다.
해결되실겁니다.

잘 되실 거에요.

걱정하지 마시고 열심히 수행하시고 공부하십시오.

(또 화나거나 삼독심이 일때 제가 추천하는방법은

1.호흡
2.걷기 입니다.

호흡은 쉬워요. 제가 가르쳐드리는걸 한번 해 보십시오. 4초 세며 들이마쉬고 4초세며 멈추고 6초 세며 내쉽니다. 이걸 두세번 반복해보세요. 그 이상도 좋구요.

그리고 걷는건 뭐 과학적으로도 이미 효과가 증빙된 것이죠. 그냥 걸으세요. 화나거나 꼬이거나 삼독심이 일때. 걸어보세요. 걷다가 지루하면 좀 뛰기도 하고. 다시 걷고. 앉아서는 호흡하고. 그렇게 삼사십분 하면 차분해지고 객관적이 됩니다.

직장등에서 일이 꼬일때, 문제가 생겼을때 바로 풀라고 하면 엮여요. 그러니 문제가 생겼을땐 바로 풀려 하지 말고 이렇게 좀 하루정도 걷고 호흡하며 날 진정시키고 객관적이 된뒤에 차분히 접근해보시는게 좋을때가 있어요.)

그럼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